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movie review

겨울왕국 Frozen , 2013 줄거리 요약 (결말 포함)

300x250

 

'겨울왕국' 스포 줄거리 1
알렌데일의 공주 안나와 엘사는 사이좋은 자매였다.엘사는 선천적으로 눈을 만들어내는 마법을 쓸 줄 알았다.어느 날 둘이서 사이좋게 놀고 있을 때, 엘사는 부주의로 인해 마법으로 아나를 다치게 됩니다.눈을 뜨지 않는 겨울왕국를 돕기 위해서는 엘사의 눈의 마법에 관한 기억을 겨울왕국에게서 모두 지워야 했어요.엘사의 힘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는데, 이 힘을 세상에서 감추기 위해 성의 문과 창문을 닫고 아무도 만나지 않는 생활을 강요당합니다.안나는 엘사의 마법에 관한 기억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엘사가 왜 자신을 피하는지, 왜 닫힌 성에서 생활하는지 모른 채 성장해 갑니다.


'겨울왕국' 스포 줄거리 2
그로부터 10년 뒤 국왕과 공주가 무역을 위해 탔던 배가 사고로 바다에 가라앉고 만다.다시 3년후, 엘사 20살의 생일, 언니 엘사가 알렌데일의 여왕으로 즉위하게 됩니다.엘사는 그 대관식을 맞이하는 날까지 13년 동안 자신의 방에 틀어박힌 채 누구와도 얼굴을 마주치지 않았지만 닫았던 문을 특별히 하루만 풀어주게 됩니다.이미 자신의 힘을 억제할 수 없게 되어버린 엘사였지만 하루만이라도 마법의 힘을 숨기기로 결심합니다.마침내 엘사가 백성들 앞에 얼굴을 내밀어야 하는 대관식 날이 왔다.그곳에서 안나는 엘사의 대관식에 초대받았던 한스 왕자와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겨울왕국' 스포 줄거리 3
호흡이 잘 맞는 안나와 한스 왕자는 그날 안으로 결혼 서약을 나눕니다."아나는 엘사에게 한스 왕자와 결혼하는 것을 보고하지만, 너무 빠른 진행에 엘사는 반대, 그 일로 자매와 싸움이 붙게 되고, 엘사는 자신도 모르게 사람들 앞에서 눈의 마법을 부리게 됩니다"모든걸 들켜버린 엘사는 왕국을 뛰쳐나가 폭주해버린 눈의 마법으로 알렌데일은 여름인데도 영원한 겨울에 갇혀버립니다.그리고 엘사는 산에 틀어박혀버려요안나는 엘사를 구하고 왕국으로 여름을 되찾기 위해 혼자서 엘사를 찾으러 갑니다.가는 길에 얼음을 나르는 크리스토프와 단짝 순록 스벤, 그리고 엘사가 숨을 불어넣은 눈사람 올라프를 만나 엘사가 있는 곳으로 향하게 됩니다.한편 엘사는 자신의 힘을 풀어 산에 얼음성을 쌓고 그곳에서 혼자 살고 있었습니다.


'겨울왕국' 스포 줄거리 4
얼음성에 붙은 안나들여름을 되찾아 달라고 설득하러 온 안나들이었지만 엘사는 또 자신의 마법으로 상처를 줄까봐 눈 괴물을 만들어 안나들을 쫓아내죠.안나는 그 때 엘사의 감정의 기복으로 인해 생긴 마법으로 마음이 얼어붙고 맙니다.이를 녹일 수 있는 것은 '진실한 사랑'뿐임을 알게 된 크리스토프는 애나와 약혼한 한스 왕자를 찾습니다.하지만 사실 한스 왕자는 아나랑 결혼해서 알렌데일을 국왕으로 가지려고 아나를 사랑하는 척하고 있었을 뿐이었습니다.한스 왕자는 안나가 엘사를 설득하기 위해 알렌데일을 떠날 때 역시 엘사 곁으로 향하고 있었던 것이다.그래서 엘사를 붙잡아 감옥에 가뒀던 겁니다.진실한 사랑이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 된 안나는 몹시 슬퍼하지만 올라프는 누가 진짜 진실한 사랑의 상대인지를 깨닫게 합니다아나는 도와주러 와준 올라프와 성을 빠져나갑니다.안나는 허약한 몸으로 크리스토프를 찾으러 가지만, 밖은 엘사의 힘으로 눈보라 때문에 좀처럼 크리스토프를 찾을 수가 없어요.


겨울왕국의 결말
이젠 체력도 한계...라는 대목에서 안나는 크리스토프를 발견합니다.크리스토프를 발견한 안나였지만, 동시에 한스가 엘사를 죽이려고 하는 것을 발견하고 구하러 갑니다.한스 왕자가 칼을 내리치는 순간 안나의 몸은 얼어붙고, 칼은 튀고, 엘사는 살아요.엘사는 얼음이 되어버린 안나를 끌어안고 웁니다.그러자 안나의 몸을 덮고 있던 얼음이 녹기 시작했습니다.'진실한 사랑'이란 안나와 엘사의 자매애를 이야기했습니다.마법을 제어할 수 있는 열쇠는 '사랑'에 있음을 깨달은 엘사는 나라를 뒤덮고 있던 얼음을 녹여 갑니다.모든 얼음은 녹고 알렌데일로 여름이 돌아왔습니다.엘사는 마법을 제어할 수 있게 될 거예요.한스는 추방되었고, 엘사와 아나, 그리고 한스, 크리스토프를 비롯한 알렌데일인들은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이상, 영화 「겨울왕국」(겨울왕국)의 줄거리였습니다.

300x250